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대전시교육청, 교육활동중심 '학교업무 지원자료' 2종 배부..
지역

대전시교육청, 교육활동중심 '학교업무 지원자료' 2종 배부

이현식 기자 ilikenews@naver.com 입력 2021/03/09 10:15 수정 2021.03.09 10:26
교육활동 중심으로 학교운영 위한 현장의 소리에 귀 기울이다
대전시교육청은 9일 내년 학교공간혁신사업의 내실화를 기하기 위해 '학교공간혁신 교육활동 지원 인력풀'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개최했다./ⓒ이현식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학교업무지원을 통한 교육활동중심 학교운영 여건조성을 위해 학교업무 지원자료 2종을 개발해 배부했다./ⓒ이현식 기자

[대전=뉴스프리존] 이현식 기자=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학교업무지원을 통한 교육활동중심 학교운영 여건조성을 위해 학교업무 지원자료 2종을 개발해 배부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배부한 학교업무 지원자료는 ‘쉽게 따라하는 온라인 교무실’과 ‘2021학년도 학교교육설명회 학부모 연수자료’로 업무효율화와 예산절감, 대면과정 최소화를 위해 온라인 배부(시교육청 홈페이지 게시판 활용)방식으로 진행했다.

‘쉽게 따라하는 온라인 교무실’은 클라우드 기반 도구를 활용해 학교에서의 교직원간 의견수렴과 설문작성, 파일과 의견의 공유 방법을 실제 사례를 들어 단계별로 안내한 자료다.

특히 이 자료는 현직교사들로 구성된 2020년 대전교육발전연구팀(SCC연구회)이 현장에서의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제작해 교사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자료라는 점에서 활용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

‘2021학년도 학교교육설명회 학부모 연수자료’는 학교교육 설명회 시 활용할 수 있는 학부모 연수자료를 일괄제작하여 보급하는 사업이다. 각 학교별로 자체제작해 활용해야 했던 담당교사의 업무부담을 줄여준 사업으로 학교현장에서 만족도가 높은 사업이다.

이를 위해 초‧중‧고 각급 학교별로 각각 제작했고 공통으로 사용할 수 있는 프레젠테이션 자료까지 함께 보급해 현장에서의 활용성을 높였다. 

대전시교육청 고덕희 교육정책과장은 “교육활동중심 학교운영 여건을 조성하기 위해서는 선생님들의 업무간소화가 밑바탕이 되어야 한다”며, “앞으로도 현장의 소리에 귀기울여 교육청과 교육지원청 차원에서 선생님들의 업무를 덜어드릴 수 있는 다양한 사업과 정책을 발굴하여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