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오산시, 장애인자립생활주택 13가구 응급안전안심시스템 설..
지역

오산시, 장애인자립생활주택 13가구 응급안전안심시스템 설치

김정순 기자 inews21@daum.net 입력 2021/03/16 14:13 수정 2021.03.16 14:19
오산시는 장애인의 안전을 위해 응급안전안심서비스 장비를 보급한다./ⓒ오산시
오산시는 장애인의 안전을 위해 응급안전안심서비스 장비를 보급한다./ⓒ오산시

[오산=뉴스프리존] 김정순 기자 = 오산시는 장애인의 안전을 위해 응급안전안심서비스 장비를 보급한다고 16일 밝혔다.

응급안전안심서비스는 안전 사각지대에 놓인 장애인 가정에 ICT 기반의 응급안전안심시스템 장비를 설치하는 사업이다.

응급안전안심시스템은 활동감지, 화재감지, 출입감지와 응급호출기 등의 장비로 구성돼 있으며, 댁내 장비의 응급호출, 화재 및 가스누출 등 응급상황이 발생하면 게이트웨이에서 119 안심콜 시스템을 통해 소방서로 자동 신고가 된다.

오산시는 현재 장애인 응급안전안심시스템은 장애인자립생활주택 등 13가구에 설치 완료했으며, 상시 보호가 필요한 장애인 7가구를 추가로 발굴해 총 20가구에 장비 보급할 예정이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응급안전안심서비스 장비 보급을 통해 코로나19로 대면서비스를 제공하기 어려운 시기에 안전 사각지대를 조금이나마 해소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차세대 장비 보급을 확대하여 사회안전망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