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군포시, 봄철 산불 예방 진화교육가져..
지역

군포시, 봄철 산불 예방 진화교육가져

김현무 기자 k1541211@naver.com 입력 2021/03/17 15:56 수정 2021.03.17 18:40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 교육 및 진화훈련 실시
한대희 시장이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들과 함께 호스로 물을 뿜어내고 있다./ⓒ군포시
한대희 시장이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들과 함께 호스로 물을 뿜어내고 있다./ⓒ군포시

[경기=뉴스프리존] 김현무 기자=경기 군포시는 봄철 산불예방을 위해 산불예방 및 진화방법에 대한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 산불진화교육을 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한국산불방지기술협회 전문강사들을 초청해 3월 15일과 16일 이틀동안에 걸쳐 산불진화대원과 군포소방서 현장대응 2단장 등 3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첫째날에는 초막골생태공원에서 산불재난 현장조치 행동매뉴얼, 산불예방과 진화에 대한 기초지식, 산불진화 안전수칙에 대한 이론교육을 했다.

이어 둘째날에는 에덴기도원 앞 야외에서 산불진화장비 사용법, 기계화시스템 운용 등 산불방지 인력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현장 대응능력을 높일 수 있는 실습교육으로 진행됐다.

한대희 시장은 둘째날인 3월 16일 교육현장을 방문해, “산불 발생 시 체계적인 대응체계 구축과 신속한 초기진화가 이뤄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산불 진화인력에 대한 반복적인 훈련을 실시할 것”이라고 말하고, 산불진화대원들의 노고를 격려하면서 군포의 자랑인 수리산을 보호하는데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