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군포시, 한파 대비 코로나19 선별검사소 추가 보강 운영..
지역

군포시, 한파 대비 코로나19 선별검사소 추가 보강 운영

김현무 기자 k1541211@naver.com 입력 2021/12/30 11:09
무료 주차장도 확보...검사소 위치·주차장 가는 길 알리는 현수막과 배너 등 설치

[경기=뉴스프리존] 김현무 기자=경기 군포시는 산본보건지소옆 행복2주차장에서 운영하고 있는 코로나19 선별검사소의 한파 대비 시설을 보강하고 약 60대를 수용할 수 있는 무료 주차장을 확충했다고 30일 밝혔다.

산본보건지소 코로나19 선별검사소 (사진=군포시)
산본보건지소 코로나19 선별검사소 (사진=군포시)
이는 선별검사소 이용 시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한파 대비 운영방안을 마련하라는 한대희 시장의 지시에 따른 것이다.

군포시는 선별검사소의 몽골형 천막을 추가로 설치해 코로나19 검사를 받는 대기 공간을 3배 이상 넓히고, 한파 대비용 투명가림막과 난방기를 설치하는 한편, 감염전파 방지를 위해 3밀(밀접·밀집·밀폐) 환경에 따라 환기가 가능하도록 지퍼형 환기창도 설치했다.

또한 선별검사소 이용자들의 주차난 해소를 위해 군포시 견인차사무소를 무료로 개방해 약 60대를 수용할 수 있는 주차시설을 확보하고, 전담 안내요원 4명을 별도로 배치했다.

이와 함께 선별검사소의 위치를 몰라서 겪을 수 있는 불편을 방지하기 위해, 검사소 주변에 위치와 주차장 가는 길 등을 알리는 현수막과 가로기, 배너 등을 설치해서 신속한 검사를 받은 후 귀가할 수 있도록 했다.

한대희 시장은 “최고의 방어는 백신접종”이라며 예방접종을 적극 권고하면서, “시민과 모든 공직자들이 함께 어려움을 극복하고 일상회복을 위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