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프리존] 이현식 기자=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유덕희, 이해용)은 18일과 19일 2일간 중학교 학생평가 업무담당자 88명을 대상으로 ‘2021학년도 학생평가 업무담당자 연수 및 협의회’를 온라인으로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학업 성적 관리의 공정성과 신뢰도를 높이고 원격수업과 등교수업이 병행되는 현 상황에 공정한 평가계획의 수립과 시행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를 위해 ‘2021학년도 중학교 학업성적관리시행지침’ 주요 개정 사항과 단위학교 평가계획 작성 시 유의사항을 안내했고, 원활한 소통과 질의응답을 위하여 수강인원을 소규모로 구성하여 4회로 나누어 실시했다.
더불어, 학교 현장의 필요를 반영한 학생평가지원단 구성 및 운영 방안, 학생평가관리 내실화를 위한 학생평가 담당자 상호협의체 구성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학교 현장의 학생 성적 관리 공정성 확보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을 모색했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김희선 중등교육과장은 “이 연수를 통해 단위학교에서 공정하고 신뢰성 있는 학업성적관리규정을 수립하고, 공정한 학생평가 계획의 수립 및 시행을 통해 객관적이고 투명한 평가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당부하며, 교육지원청에서는 학생평가지원단 운영 및 컨설팅 등 적극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