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군포시, 먹거리 안전 '소비자 식품위생감시원' 위촉식··..
지역

군포시, 먹거리 안전 '소비자 식품위생감시원' 위촉식··직무수행 교육

김현무 기자 k1541211@naver.com 입력 2021/03/24 13:50 수정 2021.03.24 13:56
식품접객업소 위생관리 점검·코로나19 방역수칙 지도 등 활동
한대희 시장이 소비자 식품위생감시원 위촉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군포시
한대희 시장이 소비자 식품위생감시원 위촉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군포시

[경기=뉴스프리존] 김현무 기자=경기 군포시는 지난 22일 시니어 소비자감시원 등 소비자 식품위생감시원 32명에게 위촉장 수여 및 감시원 임무와 직무수행에 따른 활동 요령 등을 교육했다고 24일 밝혔다.

한대희 시장은 위촉식에서, “2:1의 경쟁율을 뚫고 선발된 식품위생감시원들에게 격려를 드린다”며, “식품안전의 일선에서 긍지와 자부심을 갖고 식품관리와 코로나19 예방 홍보 등을 위해 적극적인 활동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위촉식에 이어, 소비자 식품위생감시원의 임무와 식품위생 감시요령, 식품위생법 해설, 식중독 관리, 접객업소의 위생관리 이해와 활동사례 등을 주제로 교육이 실시됐다.

이날 위촉식과 교육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및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면서 진행됐다.

군포시 소비자 식품위생감시원은 시청 홈페이지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됐으며, 앞으로 2년간 식품접객업소에 대한 시설 및 위생관리 점검, 코로나19 방역수칙 및 조리판매업소의 환경개선 지도와 홍보, 부정 불량식품 유통 근절과 안전한 식품환경 조성 등을 위해 활동할 예정이다.

군포시 관계자는 “소비자 식품위생감시원들의 적극적인 계도활동을 통해 식품위생 관리의 투명성 확보와 안전한 먹거리 조성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