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대전시교육청, 대학연계 '고교 특수학급'...'학생 코딩교..
지역

대전시교육청, 대학연계 '고교 특수학급'...'학생 코딩교육' 실시

이현식 기자 ilikenews@naver.com 입력 2021/04/12 11:25 수정 2021.04.12 15:58
- AI 로봇 ‘알버트’와 함께하는 1:1 맞춤형 교육
대전시교육청은 장애학생들의 창의적 사고 역량 함양을 위해 배재대학교 AI·SW중심대학사업단과 연계한 코딩교육을 제공한다./ⓒ대전시교육청
대전시교육청은 장애학생들의 창의적 사고 역량 함양을 위해 배재대학교 AI·SW중심대학사업단과 연계한 코딩교육을 제공한다./ⓒ대전시교육청

[대전=뉴스프리존] 이현식 기자=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장애학생들의 창의적 사고 역량 함양을 위해 배재대학교 AI·SW중심대학사업단과 연계한 코딩교육을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코딩교육은 관내 고등학교 특수학급 학생을 대상으로 ‘알버트’라는 AI 로봇을 활용해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교구와 교육과정으로 이루어진다. 카드 코딩으로 로봇 알버트를 움직여 보고 컨트롤러 앱을 사용해 로봇 조작의 다양한 방법을 알아봄으로써 장애 학생들이 코딩의 원리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학교로 찾아가는 방문교육’ 형태로 운영되는 코딩교육팀은 대학교수 및 연구원, 코딩전문가, 대학 SW관련학과 자원봉사자로 구성되었다. 코딩교육은 4월부터 7월까지 동대전고를 시작으로 충남여고, 가오고, 송촌고, 유성생명과학고 등 5개 고등학교 81명의 학생들이 참가할 예정이다.

AI 로봇을 활용한 코딩교육 모습./ⓒ대전시교육청
AI 로봇을 활용한 코딩교육 모습./ⓒ대전시교육청

장애학생 코딩교육 프로그램에 참가한 문상진(동대전고 교사)은 “AI 로봇과 양질의 콘텐츠를 활용한 코딩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해 보니, 학생들이 흥미롭고 쉽게 코딩의 원리를 배울 수 있었으며, 특히 평소 집중에 어려움이 있던 학생도 열심히 참여하는 모습이 인상적였다”고 말했다.

대전시교육청 김윤배 유초등교육과장은 “장애학생들이 AI 로봇을 활용한 코딩교육을 통해 사고력 및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며, 지속적으로 대학과 연계한 SW 협력 사업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