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뉴스프리존]박강복 기자=(사)인재육성아카데미는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실시한 ‘2019청년취업아카데미’ 성과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인 S등급을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한국산업인력공단은 매년 청년취업아카데미 운영기관을 대상으로 취업률, 고객만족도, 운영기관 전문성, 실사업 수행능력 등의 종합평가를 실시하여 S등급, A등급, B등급, C등급, D등급, E등급 총 6등급으로 분류해 성과를 평가하고 있다.
(사)인재육성아카데미가 운영하는 청년취업아카데미는 55개의 기관 중 10% 이내인 5기관 중 1개 기관으로 선정되어 S등급을 받게 되었다. 18년도 종합평가 S등급에 이어, 19년도 S등급을 받아 2년 연속 최우수 운영기관으로 인정받아 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사)인재육성아카데미는 지난 2011년을 시작으로 2020년까지 10년 연속으로 청년취업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1,608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실무중심의 교육을 통해 학교 교육과 취업 현실 간의 차이를 좁혀 청년들의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수료생의 72.7%가 취업에 성공했다.
수료 후에도 협약기업 채용추천, 채용정보 공유를 통해 구직활동에 도움을 주고 있으며, 이외에도 사후 자기소개서 클리닉 등 서류 작성에 어려움을 겪는 수료생에게 전문 강사의 피드백을 지속적으로 받을 수 있게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2019년 청년취업아카데미 수료생 93명 중 61명(65.5%)에 취업률을 보이며 높은 성과를 나타냈다. 취업에 성공한 수료생은 협약기업인 (주)더본코리아, 보해양조(주), (주)레즐러, 쿠팡주식회사, 주식회사 햅건, (주)동원에프엔비, 삼성전자(주), 한국바스프. (주)티디엘, (주)오이솔루션, (주)디케이, (주)한국야쿠르트, (주)오뚜기, 남선석유, (주)유한양행, 테크팩솔루션, (주)이랜드리테일, 유영제약, 엠코테크놀로지코리아(주) 등 많은 기업에 취업했다.
한편 고용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청년취업아카데미사업은 종료되지만, (사)인재육성아카데미는 자체사업을 통해 지속적으로 지역 청년들을 양성하여 지역 기업으로 연계하는데 더욱 노력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