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뉴스프리존] 서삼봉기자 = ‘자녀와의 행복한 소통’을 주제로 ‘학부모 교육공감 토크쇼’가 14일 오후 대구시 중구진로진학지원센터에서 개최됐다.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하여 최소인원으로 진행된 학부모 교육공감 토크쇼는 기존의 대규모 학부모 강연에서는 해소되지 않았던 자녀 학습 지도법, 훈육 및 대화법 등을 다뤘다.
이은경 종로초등학교 교사, 고영수 대구서부보호관찰소 보호자교육 담당자, 김남탁 중구진로진학지원센터장을 패널로 초청해 질문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중구의 초‧중‧고등학생에게 체계적인 진로 탐색‧체험 기회 및 맞춤형 입시 진학 정보를 상시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2019년 5월 개소한 중구진로진학지원센터는 2021년 1분기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독서 멘토링’ 등의 진로‧진학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였으며, 2분기에는 ‘자기탐색 비전캠프’ 등의 신규 사업을 각급 학교 및 지역 기관과 협력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김남탁 중구진로진학지원센터장은 “중구의 학생과 학부모께서 적극적으로 참여하실 수 있도록 센터 홈페이지 및 중구 소식지, SNS 등을 통해 매달 사업을 홍보하고 있으며 청소년들이 꿈을 찾고 이루어 나갈 수 있도록 학부모 및 학교, 청소년 단체가 힘을 모아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