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충남교육청, 청소년 유해요소 감시 ‘강화’..
지역

충남교육청, 청소년 유해요소 감시 ‘강화’

박성민 기자 psmin1217@naver.com 입력 2021/04/16 11:21 수정 2021.04.16 15:09
- 도교육청-충남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맞손
충남교육청은 지난 15일 충남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협의회(회장 이성규)와 청소년의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충남교육청
충남교육청은 지난 15일 충남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협의회(회장 이성규)와 청소년의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충남교육청

[내포=뉴스프리존] 박성민기자= 충남교육청은 지난 15일 충남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협의회(회장 이성규)와 청소년의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충남교육청과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은 ▲유해업소 계도 등 청소년 선도 활동 ▲교외생활지도를 통해 유해환경으로부터 청소년 보호 활동 ▲학교 밖 청소년의 올바른 성장을 위한 제반 활동 등에 서로 협력하기로 마음을 모았다.

또 양 기관은 교육청과 지자체가 함께 추진하고 있는 행복교육지구 사업에 상호 협조하고 지역 연계 청소년 지원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김지철 교육감은 “우리 청소년 모두가 나의 자녀라는 생각으로, 나쁜 환경으로부터 청소년들을 지켜야 한다”며 “우리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유해환경 감시 활동을 강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청소년 계도·선도 활동을 보다 효율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이번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며 “협약 내용을 원활하게 추진하기 위해 구체적인 사업과 절차는 실무부서를 통해 꼼꼼하게 챙겨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