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프리존] 이현식 기자=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기초학력 향상 지원을 위해 학습종합클리닉센터 운영 전반에 관한 영상을 제작해 26일 대전교육청 홈페이지에 게시했다.
대전학습종합클리닉센터는 코로나19에 따른 학력 격차에 대한 우려와 학습 부진 학생들의 심리·정서적 불안을 덜어주기 위해 블렌디드 학습 상담 및 코칭을 더욱 확대 지원하기 위해 홍보 동영상을 제작했으며, 전년에도 온라인 학습 상담 및 코칭 프로그램을 선도적으로 실시했다.
영상에는 학습종합클리닉센터 홍보용 광고 패러디와 센터 소개, 주요 사업 및 신청 방법 등이 담겨 있어 센터를 이용하는 학생들과 학부모뿐만 아니라 담당 교사들에게도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홍보영상은 대전교육청 홈페이지(www.dje.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이용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해당 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고등학교(대전 전역) 대전교육청 학습종합클리닉센터(042-616-8337), 초·중학교(동구, 중구, 대덕구) 동부교육지원청 학습종합클리닉센터(042-229-1066), 초·중학교(서구, 유성구) : 서부교육지원청 학습종합클리닉센터(042-544-8116)로 하면 된다.
대전시교육청 고유빈 중등교육과장은 “기초학력 보장을 위한 학습종합클리닉센터의 ‘따뜻한 동행’에 학습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이 동참하여 스스로 학습할 수 있는 힘을 기를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