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대한민국상이군경회, 제26대 유을상 회장 취임식 가져..
지역

대한민국상이군경회, 제26대 유을상 회장 취임식 가져

김현무 기자 k1541211@naver.com 입력 2021/05/10 16:45 수정 2021.05.12 15:10
대한민국상이군경회 제26대 유을상 회장 취임식/ⓒ대한민국상이군경회
대한민국상이군경회 제26대 유을상 회장 취임식/ⓒ대한민국상이군경회

[서울=뉴스프리존] 김현무 기자=대한민국상이군경회는 10일 오전 11시 중앙보훈회관 1층 강당에서 제25대, 26대 회장 이⦁취임식을 진행하고 국립서울현충원 참배를 시작으로 업무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제26대 유을상 신임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대한민국은 경제발전은 이루었으나 국가 보훈은 오히려 퇴보하고 있다”고 지적하며 “대한민국상이군경회는 회원이 우선이고 회원의 복지가 최우선이라는 일념으로 다음과 같은 업무를 중점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보훈급여금의 영예성을 정립하기위해, 보상금 및 수당을 현실에 맞게 개정, 인상 될 수 있도록 하고 보훈급여금이 소득에 포함되는 악법을 개정하도록 할 것을 약속했다.

이어 회원복지증진을 위해, 고령의 회원들이 편안한 마음으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위탁요양원 지정과 위탁병원의 진료과목을 확대하여 전국 어디서나 편리하게 진료 받을 수 있도록 의료지원 제도를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보훈단체 위상을 정립하기 위해, 투명하고 공정한 업무 수행으로 12만 회원과, 모든 국민들에게 신뢰받는 대한민국상이군경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하며 업무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한편, 유을상 신임회장은 새로운 비전을 함께 공유하며 회원이 주인인 대한민국상이군경회가 되도록 회원들과 끊임없이 소통하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