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군포시, '군포도시탐사대 수릿길 탐사단' 발족알려..
지역

군포시, '군포도시탐사대 수릿길 탐사단' 발족알려

김현무 기자 k1541211@naver.com 입력 2021/05/14 12:15 수정 2021.05.14 13:10
‘산책복지’ 새로운 도시브랜드 정립··시민 스스로 탐사·지역의제 발굴
군포시청 전경/ⓒ군포시
군포시청 전경/ⓒ군포시

[경기=뉴스프리존] 김현무 기자=경기 군포시는 수리산 수릿길을 중심으로 하는 새로운 도시가치 발굴을 위해 시청 대회의실에서 ‘군포도시탐사대 수릿길 탐사단’을 발족했다고 14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수릿길 탐사단 발대식 후 탐사단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향후 활동 방향 등을 논의했다.

탐사단은 도시를 탐사한다는 의미의 ‘산책복지’라는 새로운 도시브랜드 정립을 목표로, 시민 스스로 탐사하면서 지역 의제를 발굴하고 탐사 결과물인 군포 문화지도 제작 등 도시탐사 아카이브 구축을 통해 문화적 도시가치를 확산하는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한대희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수릿길 탐사단은 문화도시 조성을 위한 선발대 라는 중요한 임무를 띠고 있다”며, “군포의 도시가치 향상을 위해 많은 탐사코스를 발굴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시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앞서 시는 수릿길 탐사단 단원 40명을 모집했다.

군포도시탐사대는 도시 영역과 시민들의 삶 전반에 걸쳐 시민들이 직접 기획하고 탐색, 기록하는 사업이다.

시는 이에 따라 도시탐사대 활동 범위를 수릿길 외에 문화공간, 생태환경, 먹거리 등 시민들의 삶 전반으로 확대해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