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광주하남상공회의소·노무컨설팅 태림, 노동관계법령 등 노무관..
지역

광주하남상공회의소·노무컨설팅 태림, 노동관계법령 등 노무관리 자문계약 체결

고상규 기자 입력 2021/05/20 15:53 수정 2021.05.21 10:04
- 20일 제9대 광주하남상공회의소 자문위원 위촉식 진행

- 신임 위원, 강종구 현 노무컨설팅 태림 대표(전 노동부 성남지청 산재예방지도과장) 위촉
제9대 자문위원 위촉식.
제9대 자문위원 위촉식.

[경기=뉴스프리존]고상규 기자=경기 광주하남상공회의소와 노무컨설팅 태림이 20일 오후 상공회의소 대회의실에서 만나 노동관계법령 전반에 대한 노무관리 자문계약을 체결했다.

이날 자문계약에 따라 노무컨설팅 태림은 광주하남상공회의소에 소속된 기업들의 노무관리는 물론 광주 하남지역 발전 등을 위해 산업안전보건 및 노사관계 등에 관한 사항과 노동관계법령 전반에 대한 지원을 맡게된다.

특히 기업이 운영하는 공장 등에서 만약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사고 예방법도 자문하며, 각 분야에 대한 일자리 연계도 병행해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다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20일 경기 광주하남상공회의소 제9대 자문위원으로 위촉된 (우)강종구 노무법인 태림 대표.

한편 이날 노무관리 자문계약에 이어 광주하남상공회의소 자문위원 위촉식도 함께 진행됐다. 제9대 신임 자문위원으로는 앞서 노무관리 자문계약을 체결한 노무법인 태림 강종구 대표가 위촉됐다.

강 신임위원은 전 하남고용센터소장, 노동부 성남지청 산재예방지도과장, 충주고용센터 소장 등을 역임한 이 분야 전문가로 평가받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