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학교 급식실 코로나19 감염 예방! 우리학교는 이렇게 실..
지역

학교 급식실 코로나19 감염 예방! 우리학교는 이렇게 실천하고 있어요!

김현무 기자 k1541211@naver.com 입력 2021/05/27 17:49 수정 2021.05.28 10:49
서울문현초-에이비씨그룹코리아, 안전한 학교급식 위한 협약 체결
장석환 ㈜에이비씨그룹코리아 대표(왼쪽)와 고영규 서울문현초등학교 교장/ⓒ서울문현초
장석환 ㈜에이비씨그룹코리아 대표(왼쪽)와 고영규 서울문현초등학교 교장/ⓒ서울문현초

[서울=뉴스프리존] 김현무 기자=서울문현초등학교는 ㈜에이비씨그룹코리아와 지난 26일 코로나19 학생들의 안전한 급식을 보장하기 위한 교육협약식을 가졌다고 27일 밝혔다.

서울 송파구 문현초등학교 회의실에서 열린 교류협약식에는 고영규 서울문현초등학교장과 장석환 ㈜에이비씨그룹코리아 대표를 비롯한 교직원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식을 통해 양 대표는 '크린엣지(Clean Edge)' 조명살균등 효과에 대해 교육 및 가정통신 안내 등으로 홍보 활동을 돕기로 했다. 또 해당 제품에 대한 설치와 지속적인 관리 및 A/S를 받기로 했다.

고영규 교장은 "코로나19 비말 전파를 염려해 점심식사를 하지 않고 그냥 집으로 돌아가는 학생도 있다는 소리를 듣고 급식실 내 비말 전파 차단을 고심하던 중 살균 조명 정보를 듣고 꼼꼼하게 분석 평가한 후 교직원 회의를 거치고 학부모 대표들과 협의해 조명을 통한 예방책을 선택하게 됐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향후 결과를 지켜보면서 과학실, 돌봄교실등에 확대 설치할 것을 고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주 학생들이 화장실에서 물내림 레버 만지는 것을 기피하기 때문에 전기없이 공기로만 작동하는 무전원 자동물내림변기시트(레노크)를 설치한 바 있다.

이러한 고영규 교장의 코로나19 확산 억제를 위한 적극적 관심과 해결노력에 대해 학부모회와 학교운영위원회 학부모들도 적극 환영의 뜻을 나타내고 있다.

장석환 대표는 "이번 서울문현초를 시작으로 서울시내 각급 학교가 교내 급식실에서 단체식사 시 발생할 수밖에 없는 비말 전파 확산에 대한 염려와 두려움이 해소되는 계기가 될 것을 확신한다"며 "A/S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조명전문기업인 ㈜말타니에서 제조하는 '크린엣지(Clean Edge)'는 현재 전세계로 수출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