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대전시교육청, '지역 12개 대학' 연계···'진로체험 프..
지역

대전시교육청, '지역 12개 대학' 연계···'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

이현식 기자 ilikenews@naver.com 입력 2021/05/31 10:00 수정 2021.05.31 10:04
함께해요! 나의 소질과 적성을 찾는 대학체험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올해 교육환경개선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유·초·중·고(특수)교의 책걸상, 사물함 확충을 위해 6억 4000여 만원을 지원한다./ⓒ이현식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중·고등학생들이 지역대학을 찾아 다양한 전공 및 특화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자신의 소질과 적성을 찾아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지역대학 연계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이현식 기자

[대전=뉴스프리존] 이현식 기자=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중·고등학생들이 지역대학을 찾아 다양한 전공 및 특화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자신의 소질과 적성을 찾아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지역대학 연계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지역대학 연계 진로체험 프로그램은 지난 2015년부터 대전교육청이 지역대학과 협력체제를 구축해 지역 진로체험 생태계 조성 차원에서 실시하고 있는 사업으로, 학년 초 지역대학을 대상으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공모·선정했다.

이를 위해 관내 건양대학교, 국군간호사관학교, 대덕대학교, 대전보건대학교, 목원대학교, 배재대학교, 우송대학교, 우송정보대학, 을지대학교, 충남대학교, 한남대학교, 한밭대학교 등 12개 대학이 참여해 105종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내년 2월까지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중·고 방문형과 대학 방문형 프로그램 등으로 운영되며, 특히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하여 소규모, 동아리 중심으로 방역수칙과 안전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면서 진로체험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대면 진로체험 이외에 비대면 온라인 진로체험 및 동영상을 활용하는 블렌디드 방식의 진로체험 등 보다 다양한 방식을 통해 학생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일선 학교에서는 학생들에게 프로그램을 안내하고 희망학생을 모집하여 교육부 진로체험 서비스 플랫폼인 ‘꿈길’ 사이트를 통해 신청하고 대학과 매칭 후 진로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대전교육청 고유빈 중등교육과장은 “학생들이 자신의 소질과 적성을 찾고 진로설계 능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 지역대학과 적극 협력하면서 안전하고 다양한 진로체험 기회를 꾸준히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