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전북은행과 신기술 파트너십 업무협약 ..
지역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전북은행과 신기술 파트너십 업무협약 체결

고상규 기자 입력 2021/05/31 14:16 수정 2021.05.31 14:42
- AI, 클라우드, 데이터 분석 등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기술 지원

- 비대면 고객 CS 및 디지털 마케팅 고도화, 마이데이터 플랫폼/디지털 워크 플레이스 구축 등 목표
왼쪽부터 전북은행 서한국 은행장,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백상엽 대표. 카카오
왼쪽부터 전북은행 서한국 은행장,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백상엽 대표. ⓒ카카오

[수도권=뉴스프리존]고상규 기자=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전북은행에 AI, 클라우드, 데이터 분석 등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 신기술을 지원하고 업무 인프라 혁신을 돕는다.

앞서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지난 28일 JB금융그룹 여의도 사옥에서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백상엽 대표, 서한국 전북은행 은행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신기술 파트너십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31일 카카오에 따르면 양사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 비대면 고객 CS 및 디지털마케팅 고도화 △ 클라우드 기반의 Agile IT 운영 환경 구축 △ 전북은행 마이데이터 플랫폼 고도화 △ 데이터 분석 역량 고도화 △ 일하는 방식과 문화 개선을 위한 디지털 워크플레이스 도입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전북은행은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함께 카카오톡 채널, 챗봇 등을 결합한 AI 기반의 고객 응대 플랫폼 ‘카카오 i 커넥트 톡’, 기업용 클라우드 플랫폼 '카카오 i 클라우드' 등의 기술 도입을 적극 검토 중이다. 이를 통해 신규 고객 유입 마케팅과 디지털 상담 시스템, IT 인프라 운영을 고도화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종합 업무 플랫폼 ‘카카오워크’는 전북은행의 업무 인프라 혁신을 돕는다.

카카오워크는 비대면 시대에 필요한 업무 기능과 보안성을 두루 갖춘 편리한 협업툴이다. 카카오워크를 도입함에 따라 모바일 기반의 업무 인프라와 기업 문화를 조성해 업무 효율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세무, 법률, 부동산 등 다양한 상담 서비스와 영업점에 적용해 비대면 특화 영업 지원 체계를 구축한다는 목표다.

백상엽 대표는 "AI와 클라우드 기술을 단계적으로 적용하고 전북은행과의 협력을 확대해서 단순한 고객과 기술 공급자의 관계가 아닌 동반성장하는 진정한 파트너의 관계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한국 전북은행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단순히 자동화와 신기술의 접목이 아닌, 영업이나 채널 등을 뛰어 넘어 일하는 방식, 의사결정, 기업문화까지 혁신하여 전북은행만의 차별화된 디지털 경쟁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