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한은경 오산시의원, 의정연구발전분야 최우수의원 선정..
지역

한은경 오산시의원, 의정연구발전분야 최우수의원 선정

김정순 기자 inews21@daum.net 입력 2021/06/01 14:53 수정 2021.06.01 16:55
한은경 오산시의회 의원이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에서 주관하는 제10회 의정활동 우수의원 시상에서 의정연구발전분야 최우수 의원으로 선정됐다./ⓒ오산시의회
한은경 오산시의회 의원이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에서 주관하는 제10회 의정활동 우수의원 시상에서 의정연구발전분야 최우수 의원으로 선정됐다./ⓒ오산시의회

[오산=뉴스프리존] 김정순 기자 = 한은경 오산시의회 의원이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에서 주관하는 제10회 의정활동 우수의원 시상에서 의정연구발전분야 최우수 의원으로 선정됐다.

한은경 의원은 초선임에도 불구하고 원칙과 유연함을 지키며 오산을 미래지향적 행정도시이자 문화예술이 숨 쉬는 도시로 만들기 위해 연구하는 의정활동을 전개했다.

그동안 ‘오산시 지역문화진흥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안’ 등 20여개 조례안을 발의하는 등 제도개선을 위해 노력하였으며, 특히 도시교통문제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지속적인 의정연구를 통해 760번 버스노선 연장, 도시발전에 따른 신규노선 검토 및 개통, 승강장 신설과 시내버스 운전자 쉼터공간 확보 등의 성과를 이뤘다.

올해에는 보행자 작동 신호체계 시범운행으로 보행자와 차량의 통행 효율성과 안전성을 추구하고자 ‘오산시 보행자 작동 신호체계 시범운영’ 의원 연구단체를 구성해 대표의원으로 활동 중이다.

한은경 의원은 “의정활동 최우수상을 수상하게 되어 기쁜 마음과 함께 책임감을 느낀다”며 “시의원으로서 사회적 약자와 취약계층을 더욱 살피고 아픔을 덜어드리도록 노력하겠으며,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 어려움을 빨리 극복할 수 있도록 현장에서 발로 뛰는 의정활동을 성실히 하도록 하겠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번 시상은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별도의 시상식 없이 오산시의회 장인수 의장이 본회의장에서 전수하는 것으로 간략하게 진행됐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