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대전 유성구, 백신접종 어르신 대상...경로당 운영 재개..
지역

대전 유성구, 백신접종 어르신 대상...경로당 운영 재개

이현식 기자 ilikenews@naver.com 입력 2021/06/07 15:02 수정 2021.06.07 15:09
백신접종확인서 접종 후 14일 경과, 식사행위 금지, 방역수칙 준수
7일 정용래 유성구청장이 운영을 재개한 도안휴먼시아 10단지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과 담소를 나누고 있다./ⓒ유성구청
7일 정용래 유성구청장이 운영을 재개한 도안휴먼시아 10단지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과 담소를 나누고 있다./ⓒ유성구청

[대전=뉴스프리존] 이현식 기자= 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가 코로나19 확산으로 운영을 중단한 경로당의 운영을 7일부터 재개한다.

7일 유성구는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가 발표한 코로나19 백신 접종자의 일상 회복 지원방안에 적극 협조해 여름철 무더위쉼터 활용과 함께 경로당 휴관 장기화에 따른 어르신의 후유증을 해소하기 위해 백신접종을 완료한 어르신을 대상으로 개방한다고 밝혔다.

경로당은 운영시간 및 이용인원을 제한하지 않으나, 백신접종확인서 및 접종 후 14일 경과 여부 확인 후 이용가능하며 경로당 내 식사행위는 금지되고, 마스크 착용 및 발열체크 등 방역수칙을 반드시 준수해야 한다.

유성구는 경로당 운영 재개에 앞서 내외부 소독 작업을 마치고, 경로당 회장과 총무를 감염관리책임자로 지정해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도록 당부하며 코로나19 예방에 만전을 기했다.

이와 함께 응급상황을 대비해 구청, 동 주민센터, 보건소 등 비상 연락체계도 구축했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경로당 운영재개는 백신 접종 어르신의 일상회복을 지원하기 위한 조치로 코로나19 장기화로 힘든 시간을 보내신 어르신들에게 일상의 활력을 되찾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프로그램 운영 등을 통해 행복한 일상이 되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