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 삼색삼맛’에서는 불 맛으로 손님들 입맛을 사로잡은 맛집들이 소개된다.
서울 동대문의 ‘경동연탄불돼지’는 연탄 숯불갈비 맛집이다.
이곳에서는 천연 재료로 만든 특제 양념에 숙성시킨 돼지갈비를 연탄에 바로 구워 손님상에 제공한다.
연탄에 구워내 불 맛 가득한 돼지갈비는 두툼하게 썰어 입안 가득 부드러운 육질과 담백한 육즙은 느낄 수 있다. 여기에 직접 담근 파무침과 김치 등 정갈하게 차려지는 밑반찬이 입맛을 돋워준다. 특제소스를 발라서 연탄불에 2번 구워내는 과정을 거쳐 만들어진 연탄 숯불갈비는 부드럽고 불향 가득한 매콤함이 일품이다.
경기도 용인의 ‘애나의 정원’은 철판 해물이 대표 메뉴다.
애나의 정원에서는 화끈한 불쇼가 펼쳐지는 철판코스요리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찾는다. 요리사와 마주앉아 바로 앞의 커다란 철판에서 불쇼를 즐기면서 맛있는 즉석요리를 먹는 재미가 있다.
22년 동안 철판요리를 해온 주방장이 즉석에서 관자 철판구이, 바닷가재 철판구이, 전복 철판구이 등 여러 해물로 요리를 해 소스에 찍어 먹으면 일품이다.
경기 가평의 ‘원조장작불곰탕’은 장작 불곰탕, 무릎도가니탕이 인기인 곰탕 전문점이다. 가마솥에서 장작불로 우려내는 진한 곰탕 맛이 좋다.
한편 이날 ‘2TV 생생정보 대동 맛 지도’ 코너에서는 신사동 가로수길 맛집을 소개한다.
신사동 가로수길에는 바비큐가 일품인 ‘댈러스 바비큐’, 와인 포크 두루치기를 맛볼 수 있는 ‘경성 팔일삼’, 후식 카페 집 ‘식물학’ 등의 맛집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