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청운대 호텔조리, 국제요리&제과 경연대회서 전원 수상..
지역

청운대 호텔조리, 국제요리&제과 경연대회서 전원 수상

박성민 기자 psmin1217@naver.com 입력 2021/06/08 10:41 수정 2021.06.08 10:42
- 호텔조리식당경영학과 학생 61명, 행정안전부장관·국회의원상 등 차지
청운대학교(총장 이우종)의 호텔조리식당경영학과 학생들이 최근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 경연대회에서 전원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청운대학교
청운대학교(총장 이우종)의 호텔조리식당경영학과 학생들이 최근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 경연대회에서 전원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청운대학교

[홍성=뉴스프리존] 박성민기자= 청운대학교(총장 이우종)의 호텔조리식당경영학과 학생들이 최근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 경연대회에서 전원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청운대는 호텔조리식당경영학과 학생 61명이 서울 양재동 aT센터 제2전시장에서 열린 2021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 경연대회에 출전해 종합 대상(행정안전부장관상)이라는 쾌거를 달성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경연대회는 (사)한국조리협회, (사)조리기능장려협회, (사)집단급식 조리협회가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 등 19개 정부기관이 후원한 행사로 대한민국 상반기 요리대회 중 전국 최대 규모 행사다.

청운대 호텔조리식당경영학과 11개 팀은 학생 라이브 요리경연·세계요리전시경연 등에 참가했다.

그 결과는 9인단체 찬요리/더운요리 부문에서 1팀이 대상(행정안전부장관상)을 거머쥐었다.

또 5인 라이브요리 부문에서 1팀이 최우수상(국회의원상), 5인 라이브요리 부문에서도 1팀이 우수상(협회장상)을 차지했다.

이 밖에도 5인라이브 부문 금메달 4팀, 은메달 1팀, 테이블세트 금메달, 개인전시 부문 금메달 등 참가자 전원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행정안전부 장관상과 전시부문(cold part) 대상을 받은 C.A.M 팀은 "요리대회 준비로 바쁘고 힘들었지만 학과 교수님의 응원과 지도 덕분에 좋은 성과를 거뒀다"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노력으로 학교와 학과의 명성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호텔조리식당경영학과 김선희 학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대회준비과정이 어려웠음에도 불구하고 최고의 성적으로 학과와 학교의 명예를 드높인 제자들이 자랑스럽다"며 "앞으로 각자의 꿈과 목표, 도전과 열정이 넘치는 멋진 대학생활을 즐기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