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논산시, 안전·편안한 민원행정 환경 마련..
지역

논산시, 안전·편안한 민원행정 환경 마련

박성민 기자 psmin1217@naver.com 입력 2021/06/08 15:17 수정 2021.06.08 15:40
- 안심벨 및 앰프‧스피커 설치… 직원 보호부터 방문객 힐링까지 도모
충남 논산시는 시청을 방문한 시민과 민원담당 공무원의 안전을 보장하고 안정적인 민원행정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대응‧방지책을 마련하고 있다./ⓒ논산시청
충남 논산시는 시청을 방문한 시민과 민원담당 공무원의 안전을 보장하고 안정적인 민원행정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대응‧방지책을 마련하고 있다./ⓒ논산시청

[논산=뉴스프리존] 박성민기자= 충남 논산시는 시청을 방문한 시민과 민원담당 공무원의 안전을 보장하고 안정적인 민원행정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대응‧방지책을 마련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시는 불의의 사고가 발생했을 때 누르는 즉시 경찰서와 연결돼 양방향 상황 공유를 가능케 하는 ‘안심 벨’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나아가 클래식, 명상 등 심리적 안정감을 제공할 수 있는 ‘힐링’ 음악 송출용 앰프 1대 및 스피커 4대 설치를 완료했다.

이를 통해 일부 악성 민원인의 폭언‧폭행으로부터 직원과 방문객을 보호함과 동시에 심리적 안정을 가져다주는 ‘음악이 흐르는 민원실’을 조성, 각종 사고를 예방하고 안락한 민원행정 환경을 만들어나간다는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민원담당 공무원을 포함해 시청을 방문한 모든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일처리를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향후 경찰서와의 합동 모의훈련, 내부 직원 교육 등을 실시해 만일의 사태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철두철미한 대응체계를 구축해나간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