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충남교육청-병무청, 병역진로설계 MOU 체결..
지역

충남교육청-병무청, 병역진로설계 MOU 체결

박성민 기자 psmin1217@naver.com 입력 2021/06/11 17:21 수정 2021.06.11 17:25
- 병역진로설계 사업과 사회복무요원 배치 활성화 추진
충남교육청은 11일 대전충남지방병무청과 ‘청춘 디딤돌 병역진로설계 사업’과 ‘교육 현장 사회복무요원 배치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충남교육청
충남교육청은 11일 대전충남지방병무청과 ‘청춘 디딤돌 병역진로설계 사업’과 ‘교육 현장 사회복무요원 배치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충남교육청

[내포=뉴스프리존] 박성민기자= 충남교육청은 11일 대전충남지방병무청과 ‘청춘 디딤돌 병역진로설계 사업’과 ‘교육 현장 사회복무요원 배치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병역진로설계는 병역 대상 학생들에게 병무청 소속 전문상담관이 1:1 심층 상담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자신의 적성과 전공, 특기를 연계한 군 복무를 설계할 수 있으며, 병역 이행에 따른 불안감도 해소할 수 있다.

교육 현장 사회복무요원 배치는 교육(교직) 전공자 등 우수한 사회복무요원 자원을 교육 현장에 우선 배치하여 학교 방역, 학습 지원, 등·하교 교통안전 지킴이 등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김지철 교육감은 “병역진로설계를 통해 우리 학생들이 특기와 적성에 맞는 분야에서 병역 의무를 이행한 이후, 관련 경험을 살려 안정적인 사회진출을 하는 데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병무청이 추진하는 입영 전–복무 중–전역 후까지 아우르는 진로설계 프로그램을 우리 학생들이 적극 수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사회복무요원을 교육 현장에 배치하면서, 소집 대기 중인 사회복무요원의 적체 해소와 적기 병역이행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