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프리존] 이현식 기자= 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는 동구의 아름다운 자연과 문화, 관광자원 등을 담은 영상을 발굴하고자 ‘2021 대전 동구 관광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14일 동구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대전 동구의 숨겨진 매력을 찾아라!’라는 주제로, 나만이 알고 있는 동구의 숨은 명소나 자연과 역사, 문화와 관련된 자유로운 형식의 참신한 영상을 발굴한다는 방침이다.
공모전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개인 또는 팀을 구성해 3분 이내의 초고화질 영상을 제작해 1인(팀)당 1 작품을 개인 유튜브 계정에 업로드 후 참가신청서 등 관련 서류를 이메일(tourholic@korea.kr)로 오는 10월 1일부터 10월 29일 기간 내에 제출하면 된다.
구는 전문가 등의 심사를 거쳐 최종 10개 작품을 선정, 대상 150만 원 등 총 500만 원을 시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며, 수상작은 추후 동구 관광 및 구정 홍보자료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될 예정이다.
황인호 동구청장은 “대전 동구에는 전국적으로 유명한 관광 명소인 대청호와 식장산 등 외에도 숨은 명소들이 곳곳에 있다”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동구의 아름다운 명소들이 많이 소개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공모전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구청 홈페이지(www.donggu.go.kr) 내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동구청 관광문화체육과 관광기획팀(042-251-6673)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