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프리존] 이현식 기자=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17일부터 내달 16일까지 대전교육 청렴문화조성을 위해 대전 시민과 교육가족이 참여하는 '2021 시민참여 대전교육 청렴콘텐츠 공모'를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청렴콘텐츠 공모는 교육가족과 대전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모집 분야는 ▲청렴노래, ▲청렴표어캘리그라피, ▲청렴수기, ▲ 청렴웹툰, ▲카드뉴스‧청렴포스터이다.
공모주제는 총 4가지로 ▲학교, 직장, 가정 등 일상생활에서 경험한 청렴 관련 스토리, ▲청렴한 대전교육(학교, 교육청)을 경험한 사례, ▲학교, 직장에서 경험한 갑질행위와 상호존중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구성원들과 극복 또는 신고과정 사례, ▲공공재정환수법, 이행충돌방지법, 청탁금지법, 대전교육청공무원행동강령을 설명하는 정보성 콘텐츠이다.
특히, 올해는 청렴웹툰, 카드뉴스, 청렴포스터분야를 새롭게 도입했으며, 지난 5월 청렴지킴이로 선정된 4개 시민단체에서 청렴콘텐츠에 대한 심사와 홍보를 담당하게 되어 민·관 협력과 심사 전문성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선정된 우수 작품은 대전교육청의 반부패·청렴 관련 교육과 홍보에 다양하게 활용할 예정이다. 또한, 지난 3년간 공모전에서 우수 작품으로 선정된 '청렴표어캘리그라피' 작품들은 오는 8월 대전교육청 1층 갤러리에 전시할 예정으로 교육청을 방문하는 시민과 교직원이 흥미롭게 작품을 감상할 수 있도록 준비할 예정이다.
대전시교육청 박홍상 감사관은 “이번 대전교육 청렴콘텐츠 공모에는 대전교육 청렴의식 함양을 바라는 많은 시민과 교육 가족이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자신의 역량을 마음껏 펼쳐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