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프리존] 이현식 기자=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 에듀힐링센터는 지난 16일부터 17일까지 양일간 관내 교직원을 대상으로 상담과 코칭 문화 확산을 위한 ‘제3회 에듀코칭 공감 아카데미’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에듀코칭 공감 아카데미'는 관내 교직원을 위한 상담과 코칭 강좌로 ▲그림심리분석, ▲DISC코칭기법, ▲MBTI성격유형, ▲부모양육태도, ▲교류분석의 5개 과정으로 이론과 실습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제3회 에듀코칭 공감 아카데미에는 교직원 74명이 참여해 온라인 플랫폼(ZOOM)을 활용한 쌍방향 화상 강의로 진행됐다. 질의응답, 강의 피드백 등 강사와 연수생의 상호작용이 실시간으로 이뤄져 화상 강의에 대한 연수생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었으며, 94.9%의 만족도의 결과를 얻었다.
연수에 참여한 K교사와 L교사는 “교류분석 기법을 새롭게 알게 되어 나와 주변 사람들의 상호교류 및 의사소통 방법에 도움이 될 것 같다.”, “자녀양육태도 연수로 학부모와 학생 상담 및 지도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은 “언택트 시대에 발맞추어 연수 운영은 유연하게, 연수 과정은 다양하게,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상담·코칭 프로그램이 활성화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소통하고 공감하는 에듀코칭 문화가 학교에 확산되기를 바라며, 교육가족의 마음단단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관내 교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에듀코칭 공감 아카데미 강좌는 매월 초 공문을 통해 원하는 과정을 선택할 수 있으며, 오는 10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