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군포시,  '청년날개 인턴십' 참여 청년 모집..
지역

군포시,  '청년날개 인턴십' 참여 청년 모집

김현무 기자 k1541211@naver.com 입력 2021/06/22 10:23 수정 2021.06.22 11:39
공공인턴 32명 모집...군포시청·소속행정기관·산하기관 근무
군포시청 전경/ⓒ군포시
군포시청 전경 (사진=군포시)

[경기=뉴스프리존] 김현무 기자= 경기 군포시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미취업 청년들에게 군포시청 등 공공기관 실무경험과 진로탐색 기회 등을 지원하는 ‘군포 청년날개 인턴십’ 참여 청년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군포시의 이번 청년 인턴십은 청년 고용과 위기 극복을 위한 ‘지속가능한 공공기관 체험형 사업’이다.

군포시는 이번 인턴십에 모두 32명을 모집할 예정이며, 오는 7월 19일부터 12월 24일까지 군포시청을 비롯해 백신예방접종센터, 동 행정복지센터, 어린이도서관과 군포도시공사 등 산하기관에서 근무하게 된다.

공공인턴 32명은 주 5일, 하루 8시간씩 근무하고, 임금은 군포시 생활임금을 적용해 시급 10,150원에 주휴 및 월차수당이 별도로 지급된다. 4대 보험에도 가입된다.

군포시는 "(청년 인턴들은) 다양한 분야의 현장 실무경험을 통해 경력을 쌓아 자신이 원하는 일자리를 탐색하고,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취업역량 강화교육과 이력서, 자기소개서 컨설팅과 면접 코칭 등의 진로 멘토링도 지원받는다"고 전했다. 

또한 청년 인턴들은 미디어센터 교육장 등 군포시에서 운영하는 시설에서 미래사회에 대비하는 수준 높은 분야별 특강을 듣고, 청년간의 협업력을 다지는 프로젝트 수행, 간담회 개최 등 청년간의 소통과 네트워킹 활동 지원도 받게 된다.

이와 함께 근로활동을 통한 경제적 지원, 취업 경쟁력 강화에 따른 청년으로서의 자존감 형성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군포시 관내 기업의 협조를 받아 공공인턴들의 기업 탐방도 진행될 예정이다. 

청년날개 인턴십 신청 자격은 공고일(6월 22일) 기준으로 주민등록상 군포시에 거주하는 19세~39세의 미취업 청년이다. 모집인원 32명 가운데 6명은 저소득층과 장애인, 한부모가족 보호대상자 등 취업취약계층 청년들로 우선 선발된다.

참여를 원하는 청년은 군포시 홈페이지에 게시된 ‘응시원서 등 양식을’ 작성해 6월 25일부터 7월 1일까지 군포시일자리센터를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대상자는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심사를 거쳐 32명이 최종 선발되며, 최종합격자는 7월 12일 시 홈페이지에 게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