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순천시, 제7호 '기적의 생태놀이터' 버드내공원에 조성..
지역

순천시, 제7호 '기적의 생태놀이터' 버드내공원에 조성

최화운 기자 입력 2021/06/24 12:06 수정 2021.06.24 18:20
아이들과 어른들의 웃음꽃이 북적북적거리는 놀이터 조성 나서

[순천=뉴스프리존] ㄱ최화운 기자=순천시(시장 허석)는 아이들의 놀 권리 보장과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만들기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기적의 생태놀이터(북적북적)가 버드내공원에 새롭게 조성되어 24일 열림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순천시 버드내공원내에 제7호 기적의 생태놀이터
순천시 버드내공원내에 제7호 기적의 생태놀이터

이용객이 많은 버드내공원에 기적의 도서관과 연계하여 조성된 제7호 기적의 놀이터는 해룡면 상삼리 690번지 약 450㎡부지에 놀이시설 6종(모래놀이대, 어드벤처네트, 회전놀이대, 짚라인, 트램플린, 그네 등)과 벤치·음수대·세족시설 등 편의시설이 갖추어져있다.

이번 제7호 기적의 놀이터는 지역 주민이 장소를 선정하고 어린이․시민 선호도 설문조사를 통해 모인 아이들의 의견을 반영하였으며, 지난 3월 어린이 감리단 운영기간동안 아이들이 직접 제기한 미비한 사항을 보완하였다.

또한 놀이터 명칭(제7호 북적북적 기적의 놀이터)도 동명초등학교 학생들의 공모로 선정되는 등 놀이터 조성과정에서 놀이터를 실제로 이용하는 주민들의 참여가 돋보였다. 

허석 순천시장은 “제7호 기적의 놀이터를 조성하기까지 많은 분들의 노고가 있었지만 놀이터를 직접 디자인하고 이름을 짓고 놀이터 개선에 참여해준 어린이들에게 감사드리며, 놀이터의 이름처럼 친구, 가족들과 행복의 웃음꽃으로 북적거리는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쉬어갈 수 있는 휴식의 장소가 된 ‘제7호 북적북적 기적의 놀이터’는 세대를 아우르는 하나의 힐링의 장소로 발돋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