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충남도, 어린이집 회계 투명·간소 위한 '맞손'..
지역

충남도, 어린이집 회계 투명·간소 위한 '맞손'

박성민 기자 psmin1217@naver.com 입력 2021/06/25 11:03 수정 2021.06.25 11:17
- ‘어린이집 회계관리 시스템 및 영유아 행동발달 평가 지원 업무 협약’
충남도가 어린이집 회계의 투명성 확보와 업무 간소화를 위해 관련 기관과 손을 맞잡았다./ⓒ충남도청
충남도가 어린이집 회계의 투명성 확보와 업무 간소화를 위해 관련 기관과 손을 맞잡았다./ⓒ충남도청

[내포=뉴스프리존] 박성민기자= 충남도가 어린이집 회계의 투명성 확보와 업무 간소화를 위해 관련 기관과 손을 맞잡았다.

양승조 충남지사와 이순식 충남어린이집연합회장, 여운철 NH농협은행 충남본부장, 윤순기 하나은행 충청영업그룹 총괄본부장은 25일 도청에서 ‘어린이집 회계관리 시스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은 어린이집의 회계 투명성과 업무 경감 등 회계시스템 구축의 필요성에 공감, 이와 관련 시스템을 구축‧운영하는 것이 골자이다.

협약에 따라 도는 도내 어린이집 회계 운영의 투명성과 업무 간소화를 위한 시스템을 기획하고 도입하는 업무를 맡는다.

NH농협과 하나은행은 사회복지시설 회계에 적합한 어린이집 회계 관리 시스템을 개발하고, 교육 및 사후 관리를 주관한다.

어린이집연합회는 어린이집이 간소화한 회계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참여를 독려한다.

한편 도는 어린이집연합회, 충남육아종합지원센터와 ‘영유아 행동발달 평가 지원 업무 지원 협약’도 함께 진행했다.

이 사업은 발달 지연 아동을 조기에 발견, 장애로 발전하는 것을 미연에 방지하는 데 목적을 뒀다.

특히 보육교사들의 맞춤형 보육서비스 교육과 부모상담, 지역 내 육아 전문 상담가 양성까지 추진할 예정이다.

도는 향후 전국 최초로 부모 교육 인력 시스템을 개발, 자녀 양육기술과 체계적인 상담을 지원할 방침이다.

2022년 상반기에는 아이들의 따듯한 인성을 키울 수 있는 ‘충남 아동인성학습원’을 신축 개원할 계획이다.

양승조 지사는 “자라나는 우리 아이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하루에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어린이집에서의 온전한 관심과 적절한 지도”라며 “이러한 가운데 복잡한 회계는 아이의 돌봄과 성장을 고민해야 할 선생님의 시간을 빼앗는 블랙홀 같은 존재이다”라고 지적했다.

이어 “간편하고 투명한 시스템이 우리 어린이집에 대대적으로 도입된다면, 선생님의 관심은 온전히 아이에게 돌아가고, 학부모들의 어린이집을 향한 신뢰도 더욱 높아질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양 지사는 끝으로 “앞으로 충남은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과 어린이집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선도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