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김재현 기자]28일 방송되는 MBC ‘생방송오늘저녁’에서는 뜯고 씹고 맛보고 즐기는 갈비 이색 궁합 음식을 찾아 떠난다.
색다른 갈비 요리가 있다는 곳. 돼지갈비, 소갈비도 아닌 그 정체는 바로 흑염소 갈비다.
오가피, 엄나무 등 각종 한약재를 넣고 푹 삶아 누린내를 잡은 흑염소 갈비. 여기에 부추 등 채소와 귀한 노루궁뎅이버섯, 비법육수를 더해 끓여주면 ‘흑염소 갈비전골’ 완성이다. 흑염소의 비타민E 성분과 노루궁뎅이버섯의 베타글루칸이 만나 면역력 증진에도 효과적이다.
여기서 끝이 아니다. 마늘양념을 듬뿍 올린 흑염소 갈비찜 또한 별미다. 겨울철 체력 보강 책임질 흑염소 갈비 요리들을 만나 본다.
두 번째로 향한 곳은 돼지갈비가 겨울 별미 코다리와 만났다. 그 주인공은 바로 ‘코다리 갈비조림’이다.
말린 새우, 홍합 가루를 넣어 만든 비법간장으로 양념해 누린내를 잡고 감칠맛을 더한 돼지갈비. 여기에 깨끗하게 손질한 코다리와 특제양념가루를 더한 후 조려 주면 ‘코다리 갈비조림’으로 변신한다. 쫄깃한 돼지갈비와 꼬들꼬들하면서도 부드러운 코다리가 만나 남다른 식감 자랑한다. 뜯는 재미와 두툼한 살코기의 맛까지 겸비한 고단백 식품, 갈비 이색 궁합을 만나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