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뉴스프리존] 박성민기자= 충남 예산군은 군청 홈페이지 내에 추사홀 일정을 새롭게 등록하고 월별 예약 현황을 게시한다고 28일 밝혔다.
그동안 추사홀 사용 희망자는 예약 가능여부를 전화로만 확인할 수 있었으나 이번 홈페이지 내 추사홀 일정 등록을 통해 사용자 누구나 이용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추사홀 일정은 홈페이지 내 ‘소통과 참여’-‘행사일정’을 클릭해 확인이 가능하며, 각 월별 예약현황을 게시해 사용자 편의가 크게 높아질 전망이다.
군에 따르면, 지난 2018년 개관한 군청 추사홀은 각종 문화 프로그램 및 교육 등 다채로운 행사가 이어지는 등 군민의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재무과 청사관리팀에서 집계한 자료에 따르면 2018∼2021년 총 464회, 약 7만3500명이 추사홀을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지난해와 올해는 코로나19 발생으로 이용이 다소 감소한 것으로 파악됐다.
특히 추사홀은 직원 월례모임과 관내 다양한 기관·단체의 주요행사와 교육은 물론 ▲전국청소년·대학생연극제 ▲전국청하백일장대회 ▲전국사물놀이경연대회 등 전국단위 행사를 다수 유치하면서 군을 대표하는 명실상부한 공적 모임의 장으로 자리매김했다.
아울러 추사홀은 청사관리팀의 전문 기술 인력이 음향과 조명 등을 직접 관리하고 있으며, 코로나19가 발생한 지난해부터는 정기적인 소독 실시와 좌석 간 거리두기 등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는 물론 심각 단계 시 모든 행사를 취소하는 즉각적인 대응으로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소규모 공연장의 모범이 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예산군청 추사홀 개관 후 예산군민뿐 아니라 전국의 많은 분들이 추사홀을 활용해주셔서 깊이 감사드린다”며 “추사홀 이용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청사관리팀으로 문의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