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프리존] 이현식 기자=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진행되는 원격수업에서 중요성이 부각된 학생의 자기주도학습능력 신장 지원을 위해 학부모 대상으로 유튜브 채널 라이브 특강을 6일 오후 2시 30분에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학부모 대상으로 진행되는 라이브 특강은 “우리 아이 여름방학 제대로 코칭하기”라는 주제로 준비됐다. 대전 관내 초등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혼자하는 공부의 정석’의 저자 한재우(재우의 서재 대표)를 강사로 초청해 유튜브 채널 라이브 중계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특강은 온라인 라이브 중계의 장점을 살려 인원 수 제한 없이 자녀의 자기주도학습능력 신장에 관심 있는 학부모는 학교알리미로 전달받은 링크를 통해 모두가 참여할 수 있다.
특강에 나선 한재우 대표는 어떻게 해야 자기주도학습능력을 키울 수 있는지 인문고전, 심리학, 경영학, 뇌과학 등을 기초로 한 ‘혼자하는 공부의 정석’을 발간하여 전국에 ‘혼공’ 열풍을 불러온 장본인이다. 이번 특강에서 한 대표는 자녀의 학습지도로 고민이 많은 학부모들에게 “공부는 누구나 잘할 수 있다”는 대주제로 이번 여름방학 동안 가정에서 실천할 수 있는 자기주도학습 솔루션을 소개할 예정이다.
대전교육청은 학부모 특강과 더불어 여름방학 동안 각 가정에서 자녀의 자기주도학습능력을 키우는데 도움이 되도록 ‘혼자서 스스로 하는 공부 달인 되기’프로젝트 관련 혼공 콘텐츠(동영상 5종)도 개발해 보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대전시교육청 김윤배 유초등교육과장은 “이번 특강은 학부모와 함께 미래인재의 중요한 역량인 자기주도학습능력에 대해 생각해 보고, 우리 학생들의 성장 지원을 위해 가정과 학교가 협업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학생의 전인적인 성장을 지원하는 정책 추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