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김보라 안성시장, 안성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감사패 받아..
지역

김보라 안성시장, 안성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감사패 받아

김정순 기자 inews21@daum.net 입력 2021/07/05 15:49 수정 2021.07.05 15:53
김보라 안성시장이 5일 안성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조합원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안성시
김보라 안성시장이 5일 안성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조합원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안성시

[안성=뉴스프리존] 김정순 기자 = 김보라 안성시장이 5일 안성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조합원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1987년 고삼면 가유리의 주말진료소 의료봉사를 시작으로 1994년 우리나라 최초의 의료생활협동조합인 안성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을 창립하는데 가장 큰 기여를 했다.

안성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은 이후 지역의 공동체와 건강을 지키는 사회적역할을 충실히 수행하여 우리나라 최초의 의료협동조합으로 사회적경제의 모범이 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2019년 제1회 대한민국 사회적경제 박람회에서 이인동 원장이 국민훈장 동백장을 수상하였으며, 올해는 단체상 중 가장 훈격이 높은 대통령표창을 수상하게 됐다.

박중기 안성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은 “김보라 안성시장이 지역주민과 의료인이 함께하는 의료협동조합을 지난 30년간 헌신과 노력으로 이끌어 왔다”면서 “조합원과 함께 감사드린다”고 마음을 전했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안성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의 대통령상 표창에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앞으로 의료사협이 더욱 성장해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