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충남도-공무원노조, 행복일터 조성 '맞손'..
지역

충남도-공무원노조, 행복일터 조성 '맞손'

하동길 기자 hadg9336@gmail.com 입력 2021/07/07 14:50 수정 2021.07.07 15:01
- 제3대 공무원노조 출범…세대 간 소통과 신뢰 바탕 행복한 직장 만들기로
충남도와 공무원노동조합이 행복한 일터 조성을 위한 ‘노-사 공동협약’을 체결했다./ⓒ충남도청
충남도와 공무원노동조합이 행복한 일터 조성을 위한 ‘노-사 공동협약’을 체결했다./ⓒ충남도청

[내포=뉴스프리존] 하동길기자= 충남도와 공무원노동조합이 행복한 일터 조성을 위한 ‘노-사 공동협약’을 체결했다.

이필영 행정부지사와 최정희 제3대 공무원노조위원장은 6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더 행복한 일터를 조성하는 데 공동 협력하기로 손을 맞잡았다.

도와 노조는 이번 협약을 통해 그동안 불합리한 관행 및 수직적 조직문화를 탈피하고, 세대 간 소통과 신뢰를 바탕으로 행복한 일터를 만들기로 했다.

이필영 행정부지사는 “도는 일과 가정이 양립할 수 있는 조직문화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노조를 중심으로 적극적이고 과감한 정책과 행정으로 충남을 이끌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최정희 노조위원장은 “조직 구성원의 권익보호와 근로조건 개선에 앞장서 창조적이고 선진적인 노사문화를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는 조직문화 개선을 위한 전 직원 설문조사를 진행, 조직문화 인식 수준을 점검하고, 관리자 특별교육 등을 통해 세대 간 소통역량 강화에 집중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