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유한양행, '와이즈바이옴' 브랜드 출시 … 유산균 시장 ..
경제

유한양행, '와이즈바이옴' 브랜드 출시 … 유산균 시장 본격 진출

이현수 기자 windfly@naver.com 입력 2021/07/08 10:00 수정 2021.07.08 10:05
'와이즈바이옴' 브랜드 제품들 /ⓒ유한양행
'와이즈바이옴' 브랜드 제품들 /ⓒ유한양행

[서울=뉴스프리존]이현수 기자=유한양행은 마이크로바이옴 기술이 적용된 '와이즈바이옴'(Y's BIOME) 브랜드를 10일 출시하고, 프로바이오틱스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와이즈바이옴은 유한양행이 제안하는 건강을 위한 똑똑한 습관 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와이즈바이옴은 프로바이오틱스, 프리바이오틱스, 포스트바이오틱스, 유산균 사균체 구성물의 장점을 하나로 합친 프리미엄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을 표방한다. 패밀리, 더블유(W), 키즈, 골드플러스(골드+) 4종의 신제품으로 출시된다.

사측에 따르면 이들 제품은 건강한 한국인 성인과 유아의 장으로부터 분리한 유산균, 모유와 발효식품 유래의 유익균 등 유한 복합균주 처방인 17종 혼합 유산균을 기초 성분으로 담았다. 유한 복합균주에는 특허 받은 유산균 7종을 과학적 기술로 배합했으며, 뼈 건강을 위한 아연과 비타민D 등을 추가했다.

골드플러스 100억, 온가족용 패밀리 50억, 여성용 더블유 50억, 키즈 10억 마리의 보장균수를 바탕으로 프리바이오틱스, 포스트바이오틱스, 사균체 및 발효유래균 혼합을 통하여 온 가족의 건강한 장내 마이크로바이옴 환경을 만들고, 이를 통해 최적의 장내 미생물 생태계 개선을 가능하게 하는 맞춤형 마이크로바이옴 솔루션을 제공한다.

유해균의 독소 생성을 억제하고 배변활동에 도움을 주는 비피더스균의 함량을 높여 락토바실러스와 비피더스 배합을 45:55로 맞춘 부분도 와이즈바이옴의 차별점이다.

이밖에 프로바이오틱스가 장까지 효율적으로 도달할 수 있도록 와이즈바이옴 제품에는 식품유래 특허물질을 활용한 메디오젠 사의 SP코팅기술을 적용했다. SP코팅기술은 해조류와 호박분말 등 천연원료를 사용한 코팅방식이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