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충남도, 수산현장 119 이동병원 운영..
지역

충남도, 수산현장 119 이동병원 운영

박성민 기자 psmin1217@naver.com 입력 2021/07/09 10:35 수정 2021.07.09 10:51
- 도 수산자원연구소, 천수만 고수온 대응 양식현장 방문 진료
충남도 수산자원연구소는 천수만 일대 고수온에 대응하기 위해 ‘수산현장 119 이동병원’을 지난 7~8일 운영했다고 밝혔다./ⓒ충남도청
충남도 수산자원연구소는 천수만 일대 고수온에 대응하기 위해 ‘수산현장 119 이동병원’을 지난 7~8일 운영했다고 밝혔다./ⓒ충남도청

[내포=뉴스프리존] 박성민기자= 충남도 수산자원연구소는 천수만 일대 고수온에 대응하기 위해 ‘수산현장 119 이동병원’을 지난 7~8일 운영했다고 밝혔다.

서해수산연구소와 합동으로 운영한 이번 이동병원 서비스는 해상 가두리 양식장을 대상으로 수산생물 질병검사를 실시, 어류 폐사 등을 방지하는 것이 목적이다.

주요 진료항목은 세균, 기생충, 바이러스성 질병으로 현장진단 및 정밀검사를 진행하고, 질병 발생 어가에 대해서는 현장에서 약품지원 등 치료 예방법을 안내했다.

아울러, 진료서비스를 통해 양식장 예찰 및 고수온 대비 어장관리 및 어류 관리요령 등을 전파했다.

이광규 도 수산물안전성센터장은 “수산생물 질병검사 및 어장 예찰을 철저히 해 매년 반복되는 천수만 일대 고수온으로 인한 어류양식장 피해를 선제적으로 대응할 것”이라며 “현장 중심의 수산생물 질병관리 체계 구축으로 건강한 수산물을 생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