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프리존] 이현식 기자=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오는 16일 오후 7시 고3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대전진로진학지원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2022 대입 수시모집 온라인 진학설명회’를 라이브로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2022학년도 대입제도 및 전형의 변화에 따른 수도권, 대전·충청권 주요 대학의 수시 전형을 안내해 고3 학생 및 학부모의 대입정보 제공과 수시모집 지원 전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형식으로 설명회를 실시해 고3 학생 및 학부모가 시간과 장소에 구애 없이 대전진로진학지원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대입정보를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최근에는 온라인 설명회 운영 시 청각장애인을 위한 실시간 자막 기능을 활용하고 있어 정보 소외계층의 대입정보 접근성을 향상시켰다.
‘2022 대입 수시모집 온라인 진학설명회’는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대표 강사와 대전대입진로진학지원단 소속 현직교사들이 출연해 수도권, 대전·충청권 주요 대학을 중심으로 전형별(학생부교과, 학생부종합 등) 수시모집 지원전략을 상세하게 설명해 수시모집을 앞두고 있는 고3 학생 및 학부모에게 현장 중심의 구체적인 지원 전략을 안내한다.
한편, 대전교육청은 오는 7월 31일부터 8월 1일까지 이틀간 대전컨벤션센터(DCC)에서 ‘2022학년도 전국대학입학박람회 및 입시진학정보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하는 가운데 대학별 입시설명회 및 입학상담, 현직교사와 함께하는 맞춤형 1:1 진학상담(사전예약)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대전시교육청 고유빈 중등교육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대입정보 습득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3 학생 및 학부모에게 변화된 대학별 전형 정보를 충실하게 제공할 것”이라며 “개별 학생의 소질과 적성을 고려한 맞춤형 진학지도에 도움을 주고 공교육의 진학지도에 대한 신뢰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