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어벤져스’ 최강의 슈퍼 히어로들이 모였다…할리우드 영화..
문화

‘어벤져스’ 최강의 슈퍼 히어로들이 모였다…할리우드 영화계 판도 바꾼 수작

이준석 기자 입력 2017/12/29 14:02 수정 2017.12.31 20:16
사진 : EBS

[뉴스프리존=이준석 기자]31일 EBS 일요시네마에서는 영화 ‘어벤져스’ (원제: The Avengers)를 방영한다. 

2012년 제작된 영화 ‘어벤져스’는 조스 웨던 감독이 연출하고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스칼렛 요한슨, 크리스 헴스워스, 크리스 에반스, 마크 러팔로, 제레미 레너, 사무엘 L. 잭슨, 톰 히들스턴 등이 출연했다. 

외계종족의 침공으로부터 지구를 지킨다는 흔한 소재를 다루고 있지만 원작 만화의 튼튼한 설정이 존재하고, 중심 캐릭터들의 개별 스토리를 다룬 영화들이 이미 호평을 받으며 흥행에 성공했기 때문에 이들이 한자리에 모인 ‘어벤져스’는 개봉하기 전부터 많은 기대를 받았던 작품이다. 

문제는 이들 캐릭터들을 어떻게 한데 버무리느냐 하는 것인데 연출자 조스 웨던은 우려와 달리 적재적소에 히어로들을 유기적으로 조합해서 142분이라는 긴 상영시간이 전혀 지루하지 않게 스토리를 전개시켜서 흥행은 물론이고 평론도 극찬을 받았다. 

‘어벤져스’의 대성공으로 인해 슈퍼히어로 무비의 전성기가 시작됐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며, 마블의 성공에 자극받은 DC측에서도 히어로들이 총출동하는 ‘저스티스 리그’를 영화화 하는 등 할리우드 영화계의 판도를 바꾼 수작이다.

EBS 영화 ‘어벤져스’는 31일 오후 1시 55분에 방영된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