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건양대의료원, ‘맞춤형 건강정보 서비스 제공'...기술기반..
지역

건양대의료원, ‘맞춤형 건강정보 서비스 제공'...기술기반 구축

이현식 기자 ilikenews@naver.com 입력 2021/07/14 17:44 수정 2021.07.14 18:00
㈜엔터플과 마이헬스웨이 및 데이터얼라이언스 제휴 MOU
건양대의료원(의료원장 최원준)은 13일 오후 본관 11층 대회의실에서 환자가 본인의 건강 정보를 통합 관리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기술 기반 구축을 위해 ㈜엔터플과 ‘의료데이터 중심의 마이헬스웨이 및 데이터얼라이언스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건양대의료원
건양대의료원 최원준 의료원장(네번째)이 13일 오후 본관 11층 대회의실에서 환자의 건강 정보를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술 기반 솔루션 업체인 ㈜엔터플과 ‘의료데이터 중심의 마이헬스웨이 및 데이터얼라이언스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건양대의료원

[대전=뉴스프리존] 이현식 기자= 건양대의료원(의료원장 최원준)은 13일 오후 본관 11층 대회의실에서 ㈜엔터플과 ‘의료데이터 중심의 마이헬스웨이 및 데이터얼라이언스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건양대의료원 최원준 의료원장과 김용하 행정원장, 김종엽 헬스케어데이터사이언스센터장이 참석했으며, ㈜엔터플 박현민 대표, 이호규 이사, 함형규 전략기획실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사업은 환자가 본인의 건강 정보를 통합 관리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데이터의 주권을 개인에게 이전하는 차세대 데이터 관리 트렌드에 발맞추기 위한 조처다.

이를 통해 건양대의료원은 엔터플이 개발한 솔루션을 통해 그동안 병원 내부에서 자체 관리해왔던 환자 개인의 의료정보 제공은 물론 개인 환경에 따라 맞춤형 건강 솔루션을 안전하게 제공할 수 있는 기술 기반을 구축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원준 건양대의료원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 도래와 함께 의료 공급자 중심에서 환자 개인 및 예방 중심으로 의료서비스의 패러다임이 전환되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협약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며, “환자들이 맞춤형 건강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고, 병원 또한 수준 높은 서비스와 소통을 통해 신뢰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