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뉴스프리존] 최화운 기자= 순천대학교(총장 고영진) 생명산업과학대학 동물자원과학과 이상석 교수가 지난 8일 충북대학교에서 개최된 ‘2021년 한국 축산학회 종합심포지엄 및 학술대회’에서 ‘제16회 퓨리나 영양사료 대상’을 수상했다.
동물영양 전문기업 카길애그리퓨리나에서 후원하는 ‘퓨리나 영양사료 대상’은 축산분야 영양 및 사료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연구분야에 지대한 공헌을 한 연구자에게 2년간의 연구 결과를 통해 선정하여 한국축산학회에서 시상한다.
순천대 이상석 교수는 한국 축산학회에서 발행하고 있는 SCI급 저널인 'Journal of Animal Science & Technology'에 2020년과 2021년 게재한 논문의 높은 인용 횟수와 학문적 우수성을 인정받아 대상을 받았다.
이상석 교수는 “가축의 온실가스 저감을 위한 다양한 연구를 진행중에 있다”며 “연구실의 연구원들과 좀 더 우수한 연구성과를 내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이상석 교수 연구실의 대학원생인 소니 라모스(Sonny C. Ramos)는 2021년 한국 축산학회 학술대회에서 동물생명공학 분야의 신진연구자에게 수여하는 ‘만강생명공학 신진연구학술상’을, 마푸줄 이스람(Mahfuzul Islam)은 ‘반추동물 신진연구학술상’을 수상하며 순천대학교 동물자원과학과의 연구 경쟁력을 알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