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이현수 기자=신한은행은 온 국민 저축 캠페인 '저축왕 워너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 이벤트는 누구나, 소액으로도 시작할 수 있는 저축의 가치를 다시 생각해보고 꾸준한 저축을 통해 시드머니(seed money, 종잣돈)를 모으는 고객을 응원하고자 마련됐다.
19일부터 8월 15일까지 신한 쏠(SOL)과 영업점, 인터넷 뱅킹으로 적금상품 또는 주택청약상품 10만 원 이상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대상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참여상(4명), 꾸준상(10명)에게는 시드머니를, 쑥쑥상(5명)에게는 장학금을 제공한다. 중복당첨 불가하다.
신한은행은 1주차(7월 19일~25일), 2주차(7월 26일~8월 1일), 3주차(8월 2일~8일), 4주차(8월 9일~15일)별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참여상 1명을 선정하고, 주간 가입고객 수에 따라 적립한 시드머니를 제공한다. 참여상 시드머니는 매주 최대 1억 원이 적립되며 총 4명의 참여상 고객이 최대 총 4억 원의 시드머니를 제공 받게 된다.
이벤트 대상 고객 중 올해 연말까지 가입 계좌를 유지한 고객 중 추첨으로 꾸준상 10명을 선정하고, 누적 가입고객 수에 따라 적립한 시드머니를 제공한다. 꾸준상 시드머니는 최대 총 5000만 원으로 최대 500만 원씩 제공된다. 이 중 미성년자 고객 5명을 따로 추첨해 쑥쑥상으로 선정하고 누적 가입고객 수에 따라 적립한 최대 총 1000만 원의 장학금을 최대 200만 원씩 제공한다.
이벤트와 함께 시드머니를 모으는 방법을 다룬 '실전편'과 저축의 중요성을 알리는 '우화편' 두 개의 홍보 영상을 제작해 신한은행 공식 유튜브 채널과 영업점 객장 TV를 통해 공개한다.
'실전편'은 저축 관련 재테크 유튜버 김짠부와 투자 솔루션 전문가 신한은행 오건영 부부장이 출연해 '월급 200만 원, 이렇게 관리하세요' 라는 주제로 현실적인 시드머니 모으는 팁을 알려준다. '우화편'은 이솝 우화 중 하나인 '개미와 베짱이'를 2021년 버전으로 재해석해 저축을 통해 풍요로운 생활을 누리는 베짱이와 그렇지 않은 개미를 대조적으로 보여주며 저축의 중요성을 전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