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대전시교육청과 공사업체 관계자 '청렴 및 안전교육' 실시..
지역

대전시교육청과 공사업체 관계자 '청렴 및 안전교육' 실시

이현식 기자 ilikenews@naver.com 입력 2021/08/06 15:26 수정 2021.08.06 15:58
청렴다짐 서약, 청렴하고 안전한 학교 공사!!
대전시교육청은 9일 내년 학교공간혁신사업의 내실화를 기하기 위해 '학교공간혁신 교육활동 지원 인력풀'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개최했다./ⓒ이현식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6일 시설과 전 직원과 관내 여름방학 기간 학교시설 공사업체 관계자를 대상으로 공사 관리·감독 분야 청렴도 제고를 위한 '기술직공무원·공사업체 관계자 청렴 및 안전교육'을 실시했다./ⓒ이현식 기자

[대전=뉴스프리존] 이현식 기자=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6일 시설과 전 직원과 관내 여름방학 기간 학교시설 공사업체 관계자를 대상으로 공사 관리·감독 분야 청렴도 제고를 위한 '기술직공무원·공사업체 관계자 청렴 및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대전교육청에서 발주해 현재 공사 중인 학교시설공사업체를 대상으로 공사업체 관계자의 청렴의식 제고와 여름방학기간에 추진되고 있는 학교시설공사의 품질을 높이고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추진됐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 두기의 일환으로 공사업체 관계자는 대상자 개인 이메일로 교육자료를 송부하였고, 기술직 공무원들은 개인별로 청렴서약서에 서약하여 징구하는 방식으로 청렴다짐 서약도 이뤄졌다.

특히, 폭염 및 장마철로 인해 열사병, 각종 재해 등에 취약한 여름철 공사에 대비하여 현장 중심의 응급상황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여름철 공사 현장 보건 수칙 안내를 병행 실시하여 청렴 인식 및 공사 안전성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대전시교육청 고영규 시설과장은 “학교시설공사는 학생들의 안전과 관련된 만큼 투명하고 공정한 직무수행 속에서 각종 사고 없이 안전하게 공사가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