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라이온켐텍 박희원 회장, 충남대 ‘CNU Honor S..
지역

㈜라이온켐텍 박희원 회장, 충남대 ‘CNU Honor Scholarship’ 장학기금 1억 기부

이현식 기자 ilikenews@naver.com 입력 2021/08/18 17:23 수정 2021.08.18 17:42
박희원 회장 “기업가 정신을 갖춘 훌륭한 인재 양성해주길”
이진숙 총장 "혁신과 성장을 이끄는 인재 양성에 최선 다할터"
㈜라이온켐텍 박희원 회장(오른쪽)이 17일 오후 충남대(이진숙 총장)의 슈퍼 엘리트 양성 장학제도인 ‘CNU Honor Scholarship’ 장학기금에 1억 원을 기부했다./ⓒ충남대학교
㈜라이온켐텍 박희원 회장(오른쪽)이 17일 오후 충남대(이진숙 총장)의 슈퍼 엘리트 양성 장학제도인 ‘CNU Honor Scholarship’ 장학기금에 1억 원을 기부했다./ⓒ충남대학교

[대전=뉴스프리존] 이현식 기자= ㈜라이온켐텍 박희원 회장이 충남대의 슈퍼 엘리트 양성 장학제도인 ‘CNU Honor Scholarship’ 장학기금에 1억 원을 기부해 주목된다.

㈜라이온켐텍 박희원 회장은 17일 오후 이진숙 총장을 방문해 ‘CNU Honor Scholarship’ 장학기금 1억 원을 전달했다.

지역을 대표하는 자수성가형 CEO, 박희원 회장은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CNU Honor Scholarship’ 장학기금의 뜻을 적극 공감하고, 1억 원의 장학기금 기부를 실천하며 ‘CNU Honor Scholarship’ 9호 기부자가 됐다. 

박희원 회장은 25살에 30만 원의 자본금으로 창업한 이후 전량 수입에만 의존하던 폴리에틸렌 왁스와 폴리프로필렌 왁스를 최초로 국산화하고, 해외에 수출함으로써 ㈜라이온켐텍을 국내 제일의 화학제품 제조업체로 성장시켰다. 

지난 2014년, 화재로 인해 공장이 전소되는 일을 겪었으나 신속한 복구와 대처로 35일 만에 공장을 재가동해 업계의 신뢰를 얻었으며, 최근 SK종합화학과 친환경 POE 접착제를 세계 두 번째로 개발·상용화해 화학제품 제조업계를 선두하고 있다.

아울러 박희원 회장은 지난 1995년 충남대에 첫 기부를 시작으로 2011년에는 10억 원의 우림 연구기업기금을 조성해 충남대 경상대학과 공과대학 학생들에게 해외문화 탐방의 기회를 제공했으며, 이외에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봉사와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박희원 회장은 “사업 초기 여러 난관에 부딪혔지만 끊임없는 도전정신으로 현재의 자리까지 설 수 있었다”며 “우수 인재들이 ‘CNU Honor Scholarship’ 장학기금을 통해 더 많은 배움의 기회를 누리고, 기업가 정신을 갖춤으로써 대전·세종·충청 지역 발전을 이끄는 리더로 성장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충남대 이진숙 총장은 “슈퍼 엘리트 학생들의 후원을 위해 큰 뜻을 함께 해주신 ㈜라이온켐텍 박희원 회장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박희원 회장님과 같이 도전하고, 혁신과 성장을 이끄는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대가 지난해 10월 신설한 ‘CNU Honor Scholarship’ 장학제도는 이진숙 총장이 지역의 우수한 인재 양성을 위해 신설한 파격적인 지원제도로 학사부터 박사까지 등록금 및 학업장려금은 물론 학부 졸업 후 해외 유수의 대학에 유학할 경우 유학 지원금까지 1인당 최대 약 2억 원을 지원한다. 

충남대는 올 들어 1호부터 9호까지 이어지고 있는 ‘CNU Honor Scholarship’ 기부를 토대로 이 장학제도를 적극적으로 알리는 한편, 우수 학생 유치를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