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뉴스프리존] 이진영 기자=대구 수성구는 20일 구청 2층 소회의실에서 국민건강보험공단 대구수성지사와 지역주민 건강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의 유기적인 협력 체계 구축과 기관의 자원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지역주민의 건강 수준 향상과 건강 형평성 제고라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지역주민 건강 수준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 및 서비스 운영 협력 ▲건강 취약계층 건강관리를 위한 공동 노력 ▲지역주민 건강증진을 위한 각종 정보 및 콘텐츠 공유 ▲양 기관의 운영과 발전에 필요한 인적·물적 자원의 지원이다.
수성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건강생활실천 프로그램 및 만성질환 예방관리 등 건강 수준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에 협력한다. 그리고 지역사회 건강 분위기 조성을 위한 홍보·캠페인을 적극적으로 추진하는 등 지역주민 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김대권 구청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주민의 건강 수준을 향상할 수 있도록 긴밀한 협조 관계를 유지하고, 주민이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구 수성구는 20일 구청 2층 소회의실에서 국민건강보험공단 대구수성지사와 지역주민 건강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 하고 있다./ⓒ수성구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