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프리존] 이현식 기자=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는 25일 ‘뉴노멀 시대의 교육혁신을 말하다’라는 주제로 교내 교수 8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교수학습센터 주관으로 ‘2021학년도 1학기 Faculty Development Forum’을 온라인으로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포럼에서는 이번 학기 혁신 교수법 우수사례 공모전에 입상한 5명의 교수들이 혁신수업 운영과 관련해 각각의 주제를 발표하고 공유했다.
세부적으로는 ▲경영학원론 하이브리드 교육 수업운영사례(융합경영학과 지성구) ▲Flipped Learning Test-bed: 공학교육 플립러닝 적용사례(건축공학과 김성진) ▲비대면 상황에서의 프로젝트 기반 수업설계 및 운영(컴퓨터공학과 최창범) ▲다양한 교수법을 적용한 실기&실습 수업운영사례(건축공학과 김동수) ▲비대면 환경 FL 운영전략-FGFL(산업경영공학과 김태구)로 진행됐다.
특히 특별 순서로 혁신수업 참여수기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경영회계학과 임현지 학생을 초청하여 비대면 수업과 관련하여 이야기를 들어보는 시간도 가졌다.
진성희 교수학습센터장은 “우수한 혁신수업 사례를 발굴하고 그 성과를 공유함으로써 뉴노멀의 기준을 새로이 설정하는 과정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교육혁신을 통해 뉴노멀 시대의 성공적인 교육 모델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최병욱 총장은 “혁신수업 성과를 공유하는 이번 포럼을 참고해 그간 축적된 교수님들의 수업운영 노하우를 적용하여 2학기 수업을 잘 이끌어 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한밭대 교수학습센터에서는 2020학년도부터 총 3회의 Faculty Development Forum 개최를 통해 우수한 수업성과를 발굴․공유하며 대학교육의 질 향상과 교육혁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