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대전학생교육문화원, '9월 독서의 달 행사' 개최..
지역

대전학생교육문화원, '9월 독서의 달 행사' 개최

이현식 기자 ilikenews@naver.com 입력 2021/08/30 09:51 수정 2021.08.30 10:08
독서의 달 행사, 오는 9월 1일부터 30일까지 진행
대전학생교육문화원은 대전 관내 학교도서관 운영 활성화를 위해 초·중·고등학교 학교도서관 담당교사 및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20일, 27일, 2일간 실무 연수를 운영한다./ⓒ대전학생교육문화원
대전학생교육문화원(원장 정회근)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학생들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다채로운 독서문화 행사를 개최한다./ⓒ대전학생교육문화원

[대전=뉴스프리존] 이현식 기자= 대전학생교육문화원(원장 정회근)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학생들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다채로운 독서문화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이용자가 선정한 이달의 추천 도서전, 도서 제목 초성 퀴즈 풀기, 과년도 잡지 나눔 행사, 대출영수증 응모 이벤트 등 18개 행사로 진행된다.

특히,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메이의 정원, ▲말의 형태, ▲구름 공항, ▲별이와 별이 등 그림책과 다양한 독후 활동을 연계한 일일특강을 운영해 색다른 독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독서의 달 행사는 오는 9월 1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되며,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에 따라 온·오프라인 혼합 운영될 예정이다. 세부 내용과 참여 방법은 대전학생교육문화원과 산성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대전학생교육문화원 정회근 원장은 “이용자들이 다양한 독서의 달 행사를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을 독서의 즐거움으로 위로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