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충남도, 산림 분야 평가 8년 연속 우수..
지역

충남도, 산림 분야 평가 8년 연속 우수

박성민 기자 psmin1217@naver.com 입력 2021/08/31 09:42 수정 2021.08.31 09:52
- 산림청 평가서 산사태 예방·대응 체계 구축 등 높은 평가 받아
충남도가 미래산업 관련 정부 공모사업에서 연이어 결실을 맺으며, 올 상반기에만 16개 과제에 1500억 원 이상의 국비를 확보하게 됐다./ⓒ충남도청
충남도는 산림청 주관 ‘산림 분야 지자체 정부합동평가’에서 8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충남도청

[내포=뉴스프리존] 박성민기자= 충남도는 산림청 주관 ‘산림 분야 지자체 정부합동평가’에서 8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올해 행정안전부 지자체 합동 평가를 근거로 실시한 이번 평가에서 도는 8개 세부 산림 사업에서 높은 성과를 인정받았다.

도는 매달 실적 점검을 실시하고, 부진 지표에 대한 문제점 분석을 통해 개선 방안을 강구하는 등 산림 분야 평가지표 성과 달성을 위해 행정력을 집중해 왔다.

이를 통해 도는 ▲산사태 예방·대응 체계 구축률 ▲지속가능한 산림 자원 육성 달성률 ▲임도 시설 실적률 ▲산불 방지 성과 달성률 ▲산림보호 단속 및 복구 실적 등 6개 세부지표에서 목표를 달성할 수 있었다.

이상춘 도 산림자원과장은 “정부 평가에서 8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도 산림 행정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 도가 역점 추진 중인 밀원숲 조성 등 중장기 정책을 체계적으로 추진, 더 큰 성과를 올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