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군포시, 책 '우리 동네 문화유산' 2종 발간..
지역

군포시, 책 '우리 동네 문화유산' 2종 발간

김현무 기자 k1541211@naver.com 입력 2021/09/02 12:09 수정 2021.09.02 17:08
산책하며 만나는 우리 동네 문화유산 (사진=군포시)
산책하며 만나는 우리 동네 문화유산 (사진=군포시)

[경기=뉴스프리존] 김현무 기자= 경기 군포시는 수리사 등 군포 문화유산을 알기 쉽고 흥미있게 소개하는 2종의 책자를 발간했다고 2일 밝혔다.

책 ‘산책하며 만나는 우리 동네 문화유산’은 역사적 사실에 기반해 문화유산을 안내하고 재해석하고 있다. 

군포시는 ‘이른 퇴근 후 가고 싶은 곳’, ‘무작정 걷고 싶을 때 가고 싶은 곳’, 아이디어가 필요할 때 가고 싶은 곳‘ 등을 테마 형식으로 담고 있어, 일주일 내내 친근하게 군포의 문화를 접할 수 있다는 특징이라고 밝혔다. 

군포시는 이와 함께 휴대하기에 용이한 가이드북 형태의 포켓용 문화유산 소책자도 제작했다. 

군포시는 이들 2종의 책자 5,500부를 제작했다. 책자는 문화유관단체나 각급 학교, 원하는 시민들에게 배포할 예정이다. 더 나아가 새로운 문화유산이 발굴될 경우 증보판도 제작한다는 방침이다.

한대희 시장은 “새로운 군포 100년의 비젼은 군포가 빚어낸 숙성된 역사와 문화를 새롭게 재창조하는 작업”이라며 “이번에 발간한 책자도 단순히 군포의 문화유산과 역사를 알리는데 그치지 않고 재해석을 통해 새롭게 쓰인 미래의 이야기”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