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안산시, 제9기 지역사회보장 협의체 위원 위촉 ..
지역

안산시, 제9기 지역사회보장 협의체 위원 위촉 

김현무 기자 k1541211@naver.com 입력 2021/09/08 12:01 수정 2021.09.08 13:18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9기 대표협의체 위원 위촉 (사진=안산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9기 대표협의체 위원 위촉 (사진=안산시)

[경기=뉴스프리존] 김현무 기자=경기 안산시는 8일 시청 제1회의실에서 총 30명으로 구성되는 ‘제9기 안산시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위원 위촉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제9기 위원은 공공위원장(윤화섭 시장)을 포함한 당연직 위원 4명과 사회보장관련 시설 대표, 공익단체 대표, 학계 전문가 등 각 사회보장 분야에서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민간위원 26명을 더해 총 30명으로 구성됐다.

이번 제9기 대표협의체 위원 위촉식에서는 7명의 위원이 새롭게 위촉됐으며 민간위원장으로 강성숙 안산시 본오종합사회복지관장이, 부위원장으로는 오창종 안산시 그룹홈 연합회장이 각각 선출됐다.

위원들은 앞으로 2년의 임기동안 안산시 지역사회 보장에 관한 심의 및 자문 역할과 지역사회보장계획·시행·평가에 관한 전문 연구 등을 수행하게 된다.

강성숙 민간위원장은 “안산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우리 시의 복지 구심점이 되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사회보장 정책을 수립하고 시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공위원장인 윤화섭 시장은 “우리 시의 사회보장을 대표하는 분들이 위촉된 만큼 안산 시민 모두가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지역 실정에 맞는 촘촘한 복지를 만들기 위해 애써주시기 바란다“고 화답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