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프리존] 이현식 기자=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9일 관내 일반고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맞춤형 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 지원을 위한 ‘고교학점제 수강신청 프로그램 이해 콘텐츠’를 제작해 배포한다.
대전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자료는 지난 7월 14일부터 15일까지 이틀간 고등학교 교육과정 및 시간표 담당 교사 70명을 대상으로 ‘고교학점제 수강신청 프로그램 활용 연수’를 실시한 이후, 관련 자료의 추가 지원을 요청하는 참석 교사들의 의견을 수용해 마련됐다.
학생선택형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서는 온라인 수강신청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별·교사별 시간표가 나와야 하는데, 이번 자료는 ▲사전 수요조사하기 ▲수강신청 편성표 만들기 ▲운영과목 등록하기 ▲운영과목 관리하기 ▲교과서 등록하기 ▲교사 시간표 확인하기 ▲학생 시간표 확인하기 등의 수강신청 업무 프로세스 전반에 대한 구체적인 절차를 음성지원이 되는 영상 콘텐츠로 제작해 언제 어디서나 활용이 쉽도록 구성했다.
해당 자료는 유튜브 채널 ‘대전고교학점제 tv’와 대전교육청 고교학점제 홈페이지(djehcredit.com/hscredit/main/main.php) 자료실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은 “이번 자료가 수강신청 프로그램 활용에 대한 전체 고등학교의 학점제 업무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향후 학교의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을 돕는 다각적 지원방안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밝혔다.